안단테 안단테

[나는 코로나 확진자] 코로나? 오미크론? 잠복기가 있다?! 본문

인생/코로나

[나는 코로나 확진자] 코로나? 오미크론? 잠복기가 있다?!

안단테에 2022. 2. 18. 17:53
728x90
반응형

 

음.. 잠복기가 있는거 같습니다..

제가 일요일에 여자친구를 보고 그 뒤에 확진이 됐는데

여자친구는 오늘 아침까지 음성이였단 말이죠?!

근데 오후부터 목이 아프고 가래도 나오고 기침도 나오고 한다 해서 퇴근하고 검사 받았는데..

양성.. 두둥..

?????????????????

 

아니.. 오늘 아침에 음성이였던 사람이 양성??

 

일단 뉴스를 찾아보자..

뉴스가 다 맞는건 아니겠지만 그래도..

 


오미크론은 역대 코로나19 변이 바이러스 중 전파력이 가장 높으나, 치사율은 가장 낮다. 기존 코로나19 바이러스의 치사율이 1.9%인데 반해 오미크론은 기존 바이러스의 4분의 1정도의 치사율을 갖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또한 잠복기는 기존 코로나19 바이러스 잠복기인 2주에 비해 비교적 짧은 1-4일로 일반 감기나 독감과 유사한 증세를 보인다.


 

그니깐 어디보자.... 오미크론은 전파력이 가장 높으나 치사율이 가장 낮다고 하니.. 좋긴한데..

잠복기가 1-4일... 그럼 얼추 맞는거 같기도 하고..

일반 감기나 독감과 유사한 증세라고 하니...

음.. 그것도 얼추 맞는거 같기도 하고..

하.. 이렇게 내가 전파를 시킨건가?

 

이게 마음이 좀 그런게.. 아파서 그런게 아니라.. 전파를 시켰다는거 자체?

휴.... 이게 뭐람..

이게 확진됐으니 ...... 뭐 내가 할 말이 없고..

마음이 싱숭생숭..

 

 

 

728x90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