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단테 안단테

[나는 월급쟁이] 월급 관리 어떻게 하고 있나?? 직장인 7년차... 엥 나 7년이나 일했어? 본문

재테크/월급관리

[나는 월급쟁이] 월급 관리 어떻게 하고 있나?? 직장인 7년차... 엥 나 7년이나 일했어?

안단테에 2022. 3. 3. 23:46
728x90
반응형

 

아닠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제목쓰다가 아니... 내가 7년이나 일했어??

고인물이구만... 하.............. 아니 무슨 일을 이리 오래했어

어디보자.. 내가 2016년부터 일했으니깐 지금 2022년.... 

하.. 답도 없다.. 이렇게 일을 오래했으니 이제 퇴사???? 는 커녕

돈은 다 어디로 간것인가... 답이 없군...

 

아무튼 ! 직장인 7년차... 월급관리를 어떻게하는지 그냥 내가 정리할겸..

그리고 다른사람들은 아 이 사람은 이렇게 관리하고 있구나.. 그냥 확인겸...

저축에 정확한 금액은 공개하지 않겠지만 비율로 공개를 할것이다.

또한 노후를 위한 금액 / 한 달 고정비용에 대한 금액은 공개를 할 것이다.

왜냐?? 뭐 이건... .... 내맘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순수 저축을 위한 금액
부모님 14.6%
적금 23.5%
주택청약 2.4%
비상금(토스뱅크) 9.4%
주식 16.5%
합계 66.4%

 

순수 저축을 위한 금액에 대한 비율을 보면... 음.. 일단 부모님에게 약간 월세 개념으로 돈을 드리고 있다

이건 부모님이.. (아부지 보단 어머니가..) 나 취직을 한 나에게 오셔서 하신 말씀이 있다..

 

여태 너 키우느라 돈 썼으니까 이제 조금씩 갚아라

 

부정할수가 없다.. 여태 키워주시고 했기에.. 당연하다고 생각을 했다.. 그래서 돈을 드리고 있는데 나름 많이 드린다..

그냥 월세 사는게 음...... 뭐.. 더이상 할 말하지 않겠다

월세 사면 다른사람한테 들어가는돈인데 부모님한테 용돈겸 월세로 드린다 생각하면 .. 낫베드..

그리고 적금은 음.. 뭐 안전자산이니깐 그래도 비율을 높게 해놨고

주택청약도 뭐 적당히 들고 있다..

비상금은.. 경조사비나 아니면 갑자기 뭔가를 사야될때 쓰는건데.. 일단 그냥 모아두는겸 저축을 한다

비상금은 카카오뱅크 세이프박스에서 오늘 토스뱅크로 옮겼다.. 이유는 입출금통장인데 연 2%준다고 한다..

 

내가 쓴 글이니... 관심있는 사람 눌러보길 바란다..

https://andante-sloth.tistory.com/89

 

[나는 월급쟁이] 토스뱅크로 연 2% 입출금통장 만들자 ! 예금x 적금x 파킹통장으로 제격 !

요새들어 월급을 어떻게 관리하는게 효율적일까... 생각을 하면서.. 이것저것 다시 자동이체도 관리하고... 돈관리도 하고.. 뭐 그냥 생각이 많아졌다... 돈관리를 어떻게 해야 될것이며.. 내가 현

andante-sloth.tistory.com

 

 

마지막으로 주식... 이거 지금 비율을 좀 조절할까 한다..

주식.. 요새 사기만 하면 떨어져서.. 그냥 적금에 넣는게 더 좋지 않을까 생각을 한다..

그래서 따시고 보면 거의 66% 저축을 한다고 생각하면 되는데..

부모님한테 주는돈을 뺀다고 치면 약 51%... 저축...

뭐야?? 빼면 안되나??????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래 없는돈으로 생각하면 51% 저축을 하고 있다.

결혼을 해서 집 나갈때... 뭐... 아니다 생각하지 말자

기대했다가 안받으면 오히려 부모님에게 실망할수도 있으니 없는돈이라 생각하는게 맞다.

 

 

노후를 위한 금액
연금저축편드 335,000원
개인형 IRP 250,000원
합계 585,000원

 

당장도 중요한데 노후도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또한 세액공제도 받을 수 있기에 연금저축펀드랑 개인형 IRP를 관리하고 있다.

시작한지는 얼마 안된다.. 연금저축펀드는 이번에 바꿨고... 개인형 IRP는 이번달부터 넣기 시작했다.

한달에 거의 60만원이라는 금액을 노후에 쓴다는게.. 부담이 있긴 있지만..

뭐 나중에 생각하면 더 좋지 않을까 한다..

 

연금저축 이전 스토리가 보고 싶으면 아래를 봐봐라..

내가 쓴거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https://andante-sloth.tistory.com/88

 

[나는 월급쟁이] 미래에셋으로 연금저축펀드 이전 후 관리는 어떻게 해야될까?

저는 삼성생명보험에서 가입한 연금저축보험을 미래에셋의 연금저축펀드로 이전을 했습니다. 이전한 이유는 간단합니다.. 보험에서 5년동안 있었는데 수익이 마이너스 ㅡ.ㅡ 이전하려면 일단

andante-sloth.tistory.com

 

 

한 달 고정비용
지하철 정기권 카드 55,000원
핸드폰비 41,500원
캐롯 자동차보험료 80,000원
주유비 120,000원
합계 296,500원

 

그리고 제일 중요한 한 달 고정비용..

엥?? 뭐 저거밖에 안나가?? 이럴수도 있지만 실제로.. 뭐 딱히 쓰는게 없다..

일단.. 가장 감사한게.. 회사에서 점심 / 저녁을 다 지원해 준다..

이거.. 크다.. 보통 회사에서 점심 먹으려면 그냥 대충.. 뭐 만원이라 칩시다..

그러면 워킹데이가 20일이라고 가정하면 20만원이 그냥 밥값으로 나가는데... 이거 크다..

1년이면 240만원이다.. 240만원이면 내가 사고싶은거 원없이 살수도 있는 돈이니..

회사에게 다시 한 번 감사의 인사를 전한다..

하지만 출근하지 싫은건 어쩔수 없다..

 

일단 나는 회사 출근할때 지하철을 타고 다니는데 지하철 정기권을 이용하면 한달에 60회를 탈 수 있다

근데 여기서 장점은 서울권에서도 거리가 멀어질수록 추가요금이 붙는데 정기권은 추가 요금이 안붙는다

그리고 버스 탈일이 거의 없기에 나는 지하철 정기권을 사용한다.

 

아무튼.. 그리고 핸드폰비도... 음.. 원래 5G 무제한 쓰고 있었는데.. 뭐 데이터... 딱히 쓸것도 없고

요새 와이파이 다 되니깐 그냥 회사 / 지하철 / 집... 뭐 데이터 쓸때가... 차타고 이동할때 티맵?? 그정도??

그리고 내가 쓰는 요금제가 한달에 12GB인데.. 뭐... 다 못쓴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내가 절제하는것도 있지만.. 그리고 선택약정 25% 할인받아서 싸졌다..

 

자동차보험료는 캐롯으로 하고 있는데 제일 쌌고.. 그리고 월마다 나가는데..

작년에 내가 자동차를 처음샀을땐 좀 비쌌지만.. 1년이 지난 후에는 좀 싸졌다..

그리고 주유비는.. 우리집에서 여자친구 거리가.. 좀 있기에.. 그냥 주당 3만원 쓴다고 하는데

요새 기름값이 더 올라서... 더 늘어날수도.. 하... 답도 없다..

 

 

자기가 돈을 어떻게 관리하는지.. 그리고 월급이 들어오면 어떤식으로 돈의 흐름이 있는지 알면..

그래도 어느정도 정리가 되는거 같다..

우리의 목표는 뭐 돈을 많이 벌자도 있겠지만.. 어떻게 어떤식으로 모을건지도 중요하고

아무리 티끌모아 티끌이라지만 티끌이라도 있어야.... 하..

답이 없닼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집 어떻게 사지...

운동이나 할까...

어깨만 하고 자야겠다 피곤하다..

급 마무리..  끝.

728x90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