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단테 안단테

한양대학교 대학원생활 본문

인생/나의스토리

한양대학교 대학원생활

안단테에 2023. 2. 8. 11:01
728x90
반응형
1. 한양대학교 대학원생활
 
가방끈을 좀더 길게 하고싶은 분들은 대학원생각을 하시게 될겁니다. 저는.. 음... 뭐 저도 좀 더 공부를 하고싶어서 들어왔으니깐요
대학원생활에 대해 궁금한점이 많으실겁니다... 아직 저도 궁금한 단계구요 ㅎㅎ.
 
1. 대학원에 들어가면 뭐해요?
제가 대학원들어간다고 했을때 "너 뭐해?" "거기서 뭐해?" 이런말 진짜 많이 들었습니다 -_-.. 아이고 지겨워요
자! 간단하게 말해드릴게요. 공부해요 공부!!!!!!!!!!!!!!!!!!!!!!!!!! 진짜 말그래도 공부해요 ㅎㅎ.
음 먼저 대학원을 졸업하려면 자기가 연구한 논문이 필요하고, 영어점수(토익) 그리고 대학원 수업도 들어야 됩니다.
끊임없이 공부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2. 어떤 연구해요?
이것도 진짜 많이 들었어요 -_-... 전 아직 석사 1기입니다. 아직 학기 시작도 안했구요. 연구하는 분야를 빨리 정하면 좋지만 이게 빨리 정해지는게 아닙니다. 어떤걸 연구해야되고 어떤쪽이 좋은지는 아무도 모르니깐요. 교수님과 상담을 하면서 알아가는거죠 ㅎㅎ.
 
3. 대학원 수업은 뭐에요?
아니.. 뭐가 자꾸 뭐에요에요 ㅋㅋㅋㅋㅋㅋㅋ. 학부생처럼 똑같이 수업듣고 시험보고 그럽니다. 하지만 다른점이 있다면 대학원 수업은 보통 발표 수업이 많다고 들었습니다. 논문을 읽고 발표를 하는 식인 수업도 있고, 시험보는 수업도 있다고 합니다.
 
4. 대학원 공부는 어디서해요?
당연 자기 랩(Lab)실에서 하죠, 대학원에 들어가게 되면 자기가 좋아하는 연구를 하는 랩실에 들어가게 됩니다. 거기서 한자리에서 그냥 꾸준히 공부하는거에요 ㅎㅎㅎㅎ.. 후....
 
아래에 있는 사진이 제 자리에요. 제가 인턴때 찍은 사진이지만.. 그냥 귀찮아서 올릴래요 ㅎㅎ
 
5. 그러면 랩실 = 연구실 에 언제언제가요?
이건 랩실마다 다 다르지만 보통 {9시 10시} ~ {23시 24시}입니다.. 그냥 하루종일있어요.. 힘들어요 ㅠㅠ..
월~금 은 보통 이렇게 지내고 토요일은 18시까지 하고 퇴근을 하게 됩니다. 근데 개인사정이있으면 다 봐줘요
 
6. 그럼 하루종일 공부만해요? 아니.. 좀 심하자나요?
네 심해요. 이게 대학원입니다. 하지만 연구실 생활은 하게 되면 박사형들, 석사형들과 친해지고 술자리도 가지고 그럽니다 ㅎㅎ. 마냥 공부만 하지 않아요. 쉴건 다 쉬면서 합니다.
 
7. 그럼 조교같은것도 하는거에요?
네!~ 담당 교수님 수업 조교도 할 수 있습니다. 하.. 저도 이제 조교를 해야 되네요 ㅠㅠ.. 아무것도 모르는데...
 
대학원에 더 알고싶은 정보는 http://www.sgs.hanyang.ac.kr/이 사이트에 가서 알아보시면 좋겠습니다~
 
지금까지 '한양대학교 대학원생활'에 관한 포스팅이였습니다.
 
728x90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