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단테 안단테

[나는 코로나 완치자] 오미크론 재감염이 존재한다?! 재감염율은 몇퍼센트나 될까? 본문

인생/코로나

[나는 코로나 완치자] 오미크론 재감염이 존재한다?! 재감염율은 몇퍼센트나 될까?

안단테에 2022. 3. 14. 22:58
728x90
반응형

코오미크론이 요새는 뭐 거의 다 걸리는 추세이고.. 안걸리는 사람은..

방역 수칙을 잘지키고 있는거겠지만

걸린 사람들은 요새.. 그냥 자가격리.. 아니지 방치하고 일주일뒤면 일상생활을 하고 있습니다.

근데 !! 그러면 한 번 걸리면 안걸리나??에 물음표가 생기는데

 

 

일단... 뉴스나 학계에서 말하는건 오미크론이 한 번 걸리면 인체에 항체가 생겨 안걸린 사람보다는 감염율이 낮지만

걸리지 않는다는 보장은 없다 이겁니다..

아니 그러면.. 또 걸리면 또 격리를 해야 되는지...

음... 근데... 격리를 해야 되는게 맞는게.. 만약에 안걸린 사람이 주변에 있으면

그 사람을 위해서라도 격리를 해야 되는거 같습니다

 

코로나19에 재감염이 되면 격리는 어떻게 진행될까요. 중앙방역대책본부·중앙사고수습본부에서 발간한 지자체용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대응 지침’에 따르면 우선 재감염의 정의로는 △증상 유무에 관계없이 최초 확진일 90일 이후 재검출된 경우 △최초 확진일 이후 45~89일 사이 재검출이면서 증상이 있거나 확진자 노출력(또는 해외여행력)이 있는 경우 등 2가지 입니다. 재감염 추정사례로 인정을 받는다면 최종 접촉일로부터 7일이 되는 날 자정까지 격리를 시행해야 합니다.

이와 함께 ‘단순 재검출’이라는 항목도 있는데 △최초확진 후 45일 이내 재검출이며, 확진자 노출력 없으며, 임상증상 없는 경우를 뜻합니다. 만약 단순 재검출이 뜬다면 접촉자 격리조치는 없습니다. 대신 증상모니터링과 보건교육을 실시합니다

 

음.. 근데 아직도 격리에 대한 기준이 좀 애매한거 같습니다..

그니깐 최초 확진 후 거의 3달 전에 재검출이면.... 증상이 있냐 없냐에 따라서 다르다는건데

이건 누가 결정하는거지?

그냥 내가 증상이 없다고 해도 증상이 있으면...??

 

 

뭔가 애매하군.. 이런게 진짜 방역이 어렵다고 느끼는거고 이렇게 애매해서 사람들이 다 헷갈리는거 같아요

뭐 어디에 물어봐도 정확한 대답은 없고

지금 시기에는 그냥 안걸리고 안아프거나.. 걸려도 안아픈게 장땡

제발 모두 아프지 맙시다...

 

 

그리고 재감염율은 1%미만이라고 하니깐..

음.. 내가 1%에 속하진 않겠지?

그러니 너무 걱정하지 맙시다~

 

 

아프면 자기만 손해고... 하.. 근데 지금 너무 졸린데.. 어쩌지..

그래도 블로그는 마무리는 하고 자야지..

블로그를 요새 소홀하게 했더니.. 방문자가 많이 줄었군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리고 맥북으로 쓰니깐 느낌은 다르지만

피곤한건 어쩔수 없구나..

 

 

https://www.edaily.co.kr/news/read?newsId=02368166632262336&mediaCodeNo=257&OutLnkChk=Y 

 

오미크론 걸렸다 나았는데 또 걸릴수 있나요?[궁즉답]

Q : 얼마 전 오미크론 변이에 걸렸다 완치됐습니다. 친구들은 저에게 ‘슈퍼 면역자가 됐다’고 말하는데 정말 재감염이 안 되는지요?[이데일리 박경훈 기자] A. 어떤 바이러스에 감염돼도 또다

www.edaily.co.kr

 

728x90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