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단테 안단테

[나는 초보 블로거] 티스토리 한 달 기간동안 수익이 얼마인가.. 본문

재테크/부수입

[나는 초보 블로거] 티스토리 한 달 기간동안 수익이 얼마인가..

안단테에 2022. 3. 16. 23:51
728x90
반응형

 

블로그를 하시는 분들.. 음.. 네이버 블로그가 국내에서 압도지만.. 티스토리도 대부분 많이 하신다..

티스토리의 장점은 구글애드센스를 달 수 있다는거와.. 어떻게 보면 틈새시장을 노려.. 다음에서 검색이 많이 되게 하고

또 구글이나 줌, 빙에서도 검색이 네이버 보다 잘되므로.. 시장을 잘 돌파 하고..

구글 검색을 노리면 티스토리가 좋을 수 도 있다

그리고.. 뭔가 커스터마이징이 네이버보다는 티스토리가 잘되어 있는듯?

근데 나는 귀찮아서 안하고 그냥 기본을 사용하고 있다 ㅋㅋㅋㅋㅋㅋㅋ

 

일단.. 나는 이제 한 달 정도 티스토리를 운영했다..

그 중간에 저품질에 걸려서 다음에 검색이 안되가지고.. 막 저품질 풀려고 이것저것 노력을 했었고..

지금은 저품질에 풀려서 검색도 되고 사람들이 대충 하루에 한 600명씩 들어오고 있다..

근데 이것도 조만간 끝이 날거 같아서... 음... 공부한것도 올리고 해야되는데 요새 잠을 못자서 피곤하다

잠은 자는데 제대로 못자는게 문제지... 하.. 왜이러지??

고민이 많나보다.. 요새들어 고민은 많아지긴했다..

이직 생각도 나고.. 결혼.. 집... 뭐 이것저것 기타 등등.. 어찌해야될지 모르겠지만 아무튼.. 선택과 집중을 해본다 !

 

한 달 정도 티스토리를 운영하고.. 지금은 대략 100개의 글을 올렸다.. 그 전부터 글을 쓰는걸 좋아했었고..

그냥 글을 쓰다 보면 생각도 정리가 되고 남들에게 공유도 되고.. 이것저것 공유를 해보려고 작성도 하고 있다..

일단.. 100개의 글, 하루에 600명 방문자가 되면 어느정도 들어오는지 아래 카카오 수익과 구글 수익을 봐보자

 

카카오 수익

구글 수익

 

이걸로 보면.. 카카오는 진짜 짜고.. 구글은 그나마 달러로 주니깐 수익이 카카오 보단 괜찮다

음.. 한달로 치면.. 2개 합쳐서 음... 지금 환율이 오르긴 하지만 그냥 쉽게 1,200원이라고 치고...

구글은 대충 4만원 카카오는 1,400원..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니.. 카카오 너무한거 아니냐고

그래도 적당히 줘야지 ㅡ.ㅡ 아.. 이럴거면 카카오 안하지만.. 그래도 들어오는게 어디냐..

땅을 파서 1,400원 들어오는것도 아니고.. ㅋㅋㅋㅋㅋㅋ 근데 어이없으면서 웃기긴 하네

 

아무튼.. 이정도 쓰고.. 한 달에 4만원이 들어온다 치면.. 어 괜찮네 하는 사람도 있을거고..

이럴바엔 안하지.. 라는 사람도 있을거다

음... 근데 티스토리나 블로그나.. 이게 정말 꾸준히 해야 되고.. 그리고 글을 쓰는게 쉽지 않은 사람들..

또.. 글을 쓰는걸 귀찮아 하는 사람들에게는 정말 비추다.. 은근 글을 써야 되는게 많고..

또 좋은 품질의 글을 쓰려면 사진도 많이 찍고 해야 되는데.. 나도 귀찮아서 잘 안찍는다..

그렇다고 그냥 글만 올리게 되면 내가 뭐 소설가도 아니고.. 재밌게 보진 않겠지만...

어느정도 정보성은 같이 올려야 사람들이 보기에 !!! 이것저것 많이 해보려고 한다..

 

하지만 한 가지 알아둬야 될건.. 블로그를 쓸 때 자기가 어떤 글을 써야 되는지..

그리고 뭘 써야 나에게도 도움이 되고 사람들에게도 도움이 될까다..

음.. 블로그를 단순히 수익을 목표로 하는건 정말 비추다.. 그러면 기레기랑 똑같이 되는거다..

나도 처음에 블로그 수익을 얻고.. 오 괜찮네 하면서.. 기레기짓을 했다..

그래서 저품질에 걸리고.. 그래서 다음 검색에서 벤당했다.. 이건 다시 반성한다..

블로그를 수익의 목적이 아닌 내가 글을 쓰는게 좋아서 하는거라면 !!! 그건 강추!!

근데 돈을 벌 생각으로 하는거면 절대반대.... 스트레스만 더 쌓인데

블로그가 일이 되면 안되는거다...

 

 

근데 어쩔수 없는건 매일 방문자가 얼마나 들어왔는지 체크한닼ㅋㅋㅋㅋㅋㅋ

이건 병인듯.. 안고쳐짐.. 하.. 고쳐지지 않아서... 나도 맨날 체크하지만... 뭐 어쩌겠나...

그냥 내 블로그에 사람들이 얼마나 오는지도 궁금하고.. 수익이 얼마나 나는지도 궁금하고..

흠.. 이것부터 없애야되는지 쉽지 않닼ㅋㅋㅋㅋ

 

아무튼.. 결론은.. 대충 글 100개 작성하고.. 하루에 500명 들어오면... 한 달에 4만원정도 번다...

끝.

728x90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