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단테 안단테

[나는 초보 블로거] 티스토리로 글을 작성하면 얼마나 벌 수 있을까? 블로그 수익 방법, 수익 인증 본문

재테크/부수입

[나는 초보 블로거] 티스토리로 글을 작성하면 얼마나 벌 수 있을까? 블로그 수익 방법, 수익 인증

안단테에 2022. 3. 5. 11:17
728x90
반응형

일단 글 쓰는걸 좋아하거나 남들한테 공유하는걸 좋아하는 사람들은 블로그를 한 번씩 해봤을겁니다

음.. 저도 네이버 블로그를 2번이나 했었는데.. 뭐 다 사정이 있어서 그만두게 되었네요..

그때 잘나갔었는데... 블로그 방문자도 하루에 막.. 3천명 5천명... 흑흑..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뭐 그땐 그때고 지금은 지금이니깐..

 

지금은 다시 블로그를 하는데 네이버 블로그 해봤으니 티스토리로 작성을 하고 있습니다.

시작한 계기는.. 뭐.. 그 전부터 하고자 했는데 코로나 걸리고.. 할 것도 없고..

그냥 글이나 써보자라는 식으로 했는데 이게 그래도 돈도 나오고 하니깐 약간 재미가 더 붙었습니다

음.. 그냥 글을 쓰고 정보를 공유하는데 돈도 들어온다?? 그러면 땡큐지..

 

일단 티스토리는 애드센스를 달 수 있는데 카카오랑 구글을 달 수 있습니다.

뭐 다른것도 있는데.. 그건 사람들이 눌러보지도 않고 그냥 글만 지져분해지는거 같아서

저는 카카오랑 구글만 했는데.. 결론적으로 구글이 압도적입니다..

(카카오는 너무 짜..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하루 평균 대략 600~800명 사이?

 

일단.. 제 블로그에 하루 평균 600~800명 사이 들어옵니다..

음.. 이정도 된다고 가정했을 때 정말 돈이 얼마 들어오는지 확인을 해보면

어?? 나도 할만 한데??

어.. 이정도 할바에 그냥 안하고 말지.. 판단이 되실테니 참고해주세요 :)

 

아 그리고 티스토리는 네이버 검색은 거의 포기하다 싶이 해야됩니다..

네이버에서 네이버 블로그를 우선으로 보여주지 티스토리를 우선으로 보여주진 않으니깐요

그래서 그냥 다음에.. 약간 틈새시장을 노린다?? 생각을 하면 될 거 같습니다.

 

 

현재 총 글 수 91개

 

 

지금 이 티스토리에 있는 글의 수는 91개 입니다.

대부분이 코로나 확진 된 이후 내가 정보를 찾기 위해서 또는 내 증상이 어떤지 확인하려고 작성한거였습니다

그 외로 기술적인 것들도 하나 하나 늘려가고 있습니다

 

자 그러면 수익이 얼마나 나냐!

카카오랑 구글 순으로 보여드리겠습니다.

 

카카오는 너무 짜다..

 

카카오.. 우리가 뭐 카카오 선물하기 보내고 알깨기 했을때 막 5원 나오고 그러자나요

티스토리 광고 수익에서도 동일합니다.. 뭐 하루에 68원..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주는게 어디겠어... 하지만.. 그래도.. 100원은......... 뭐... 아직 초기니깐???

그럴 수 있쥐

 

자 그러면 구글은 얼마를 주냐..!

 

사랑해요 구글

 

 

오.. 어제 1.92달러를 벌었군요.. 이게 원이 아니라 달러입니다 달러!!

대강 그냥 1달러에 1,200원이라 쉽게 계산을 해보면 와우... 대략 2,400원 !!!!!!!!!

 

실제 3월 4일 기준 환율은 1,217.5원이니.. 더 늘어나겠죠?

 

환율 오르면 좋은건가...

 

아무튼 이렇게 글을 거의 한 100개 가까이 작성하고.. 하루에 방문자가 한 600~800명 된다 하면

하루에... 카카오 솔직히 빼고 평균으로 봤을때 대략 1~1.5달러 들어온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근데 이게 꾸준할수도 있고 아니면 빠질수도 있으니.. 그건 블로그 관리하는데 달렸겠죠?

그래도 월급 말고도 이런 부수입이 있으니.. 글 좋아하시는분들... 작성하는것도 나쁘지 않은거 같습니다.

 

근데.. 이게 글을 쓰다보면 시간이 또 들기에...

그건 자기 판단에..

그리고 돈을 보고 글을 쓰게 되면.. 이게 일이 되다 보니 이런거 신경 안쓰고 해야 되지만..

그래도 수익을 매일 눌러보는건 어쩔수 없음 ㅋ

728x90
반응형
Comments